default_setNet1_2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자 감사의 날’ 개최

기사승인 2019.11.30  15:33:40

공유
default_news_ad1

- ‘마을복지실현 위해 우리가 간다’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문영자‧김병선)는 11월 27일 정왕1동 행복복지센터에서 ‘후원자 감사의 날’을 개최했다.

   
 

행사는 황유금 부위원장의 사회로 이상환 협의체 위원의 색소폰 연주, 시립합창단의 합창, 협의체 위원들의 ‘무조건’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어 나눔유공자 시상, 진이어스안산시흥총동문회와 시흥크리스토퍼골프회의 후원전달식, 김병선 민간위원장의 ‘2019 마을복지 추진현황 보고’, 대화의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이 자리에서 문영자 공공위원장은 “행사를 준비하면서 후원자들께 전화를 드렸는데 대부분이 소액으로 후원을 하는 것을 미안해 하셨다”며 “사실 금액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본인 소득의 일부를 정말 낼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하신 만큼 고맙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병선 민간위원장은 “우리 사회에 여러분이 계셔서 겨울이 따뜻하고 여름을 덥지 않게 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언제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후원자들을 위한 감사의 자리인 만큼 좋은 예기 많이 나누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춘호 의원은 “지난해 약정서를 썼는데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기부다 된다고 하더라”며 “어느 모임이든 그 모임의 회장을 맡으신 분이 어느분이냐에 따라 그 모임이 활성화가 되는지가 결정되는데 김병선 위원장님이 지역사회에서 열심히 하신 결과가 후원자들로 나타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 “고생하신 김병선 회장님께 감사드린다. 옆에서 도와주고 싶어도 쉽게 되지 않은 것이 봉사다”면서 “잘 해오시고 계신다. 경자년 쥐띠에 올해 못하신 일 이루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넘버원을 향한 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방역) ▲복지나눔장터 ▲방문이사서비스 ▲아동 생일잔치 ▲신입생 청소년 교복비 지원 ▲저소득 청소년 안경지원 ▲어르신 안경 지원사업 ▲후원자 감사의 날 ▲계절김치 담그기 ▲명절음식 나눔 ▲행복&드림상자 나눔 ▲ 위기가정 지원 ▲이웃사랑 반찬나눔 등의 사업 등 특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펼치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은 관내 저소득층 30가구를 대상으로 위생에 문제가 있는 가정을 위해 방역·소독·실내공기 살균 등을 지원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더불어 잘 사는 정왕1동을 만들어 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정훈 대표기자

 

 

시흥저널 webmaster@siheungjounal.co.kr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