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비올성형외과, 논곡경로당 어르신들 ‘영양주사 의료지원'

기사승인 2019.10.13  21:42:31

공유
default_news_ad1

- 백세봉사단, 일손지원 거들며 어르신들 격려

   
 

논곡경로당(회장 이병호)은 10월 9일 경로당회원과 백세봉사단을 포함한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이병호 회장의 인사 및 수입과 지출 내역 보고, 향후 일정공지 사항 등을 간략하게 전하고, “오늘 백세봉사단을 통해 비올성형외과에서 영양주사를 무료로 놓아주신다고 하니 약주를 삼가 하시어 모두 맞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논곡경로당은 90여명의 회원으로 자연부락의 마을로 3개통의 마을어르신들이 대대로 고향땅을 지켜오면서 서로 따뜻한 정을 나누며 가족처럼 서로를 챙기는 다정다감한 경로당이다.

   
 

여기에 준회원으로 구성된 10여명의 ‘백세봉사단’이 함께하고 월례회의 참석은 물론, 기쁜 일이나 궂은 일 등 모든 행사에 참여와 음식봉사 및 말벗과 재롱으로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정성스럽게 준비한 닭도리탕과 직접 쑨 도토리묵에 나물, 음료 등으로 행복한 상차림의 밥상은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게 했다.

   
 

식사 후에는 비올성형외과(이사장 안이순)에서 남·여 어르신들에게 영양주사 의료지원을 하기위해 혈압체크를 한 결과 36명의 어르신들은 영양주사를 맞을 수 있었다.

지난번에 이어 경로당 어르신 영양주사 의료지원은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체(공동위원장 박덕인·윤양태)의 연계해 비올성형외과의 지정기탁(백세봉사단)으로 이뤄졌다.

   
 

안이순 비올성형외과 이사장, 김후은 본부장을 포함한 4명의 간호사, 백세봉사단이 봉사에 참석해 상차림일손과 의료지원을 거들며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이병호 노인회장은 “안산비올성형외과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해주심에 감사하다”고 하며, 어르신들은 영양주사 지원을 통해 기분도 업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우호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비올의원은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74 월드타운 A동 3층에 소재하고 있으며 “언제나 고객 만족이라는 목표 아래 비올의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는 신념과 관심을 갖고 백세봉사단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흥시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숙향 시흥시1%복지재단 사무국장은 “비올성형외과의 영양주사 의료지원 나눔에 감사를 드리며 비올성형외과 사회공헌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며 기운을 차릴 수 있는 만족감을 주는 활동으로 활발하게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난번 혈압이 높아 맞지 못한 한 어르신은 이번 영양주사의 기회를 통해서 기운을 차릴 수 있을 것 같다", "영양제 주사를 맞으니 힘이 날 것 같다" 등의 말씀으로 매우 흡족해했다.

   
 

또 11월 9일 논곡경로당의 월례회의 날, 백세봉사단에서는 지역가수들과 연계해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에게 멋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정연운 객원기자

 

 

 

시흥저널 webmaster@siheungjounal.co.kr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