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GKL사회공헌재단 후원 ‘시흥의 바라지 생태관광’ 추가 모집

기사승인 2019.10.11  20:24:41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아동센터 등 4개소 추가 모집, 관광소외계층 생태관광 지원 계획

   
 

환경보전교육센터(소장 이용성, 이하 환경센터)는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시흥의 바라지 생태관광’에 함께 할 지역아동센터 및 장애인 관련 시설 4개소를 추가 모집한다.

환경센터는 2018~2019년 2년 연속 GKL사회공헌재단 지원사업에 선정,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관련 시설 등 관광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시흥의 내륙습지와 연안습지를 탐방하는 체험형 생태관광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10월말까지 총 30개소를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사업계획을 조정해 4개소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환경센터는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을 통해 관광소외계층에 양질의 생태관광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생태관광 분야가 취약했던 시흥시에 생태관광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 GKL사회공헌재단 후원 생태관광사업 외에도,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해양환경교육 협력사업, 그리고 시흥시 관광과의 ‘오이도 생태탐사대 프로그램’을, 오이도 일원에서 추진하고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GKL사회공헌재단,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등 외부 기관의 지원을 통해 시흥시 생태관광의 중요한 전환점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이밖에도 지자체 협력형 사업을 통해, 사업의 확산성을 키우고 있다.

GKL사회공헌재단 후원 ‘시흥의 바라지 생태관광’은, ‘습지의 도시. 시흥’에 걸 맞는 습지탐방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세부 프로그램은, 내륙습지인 연꽃테마파크, 호조벌, 염습지인 시흥갯골, 그리고 연안습지인 오이도 일원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돼있다. (문의: 환경보전교육센터 031-8044-8196 / www.epec.or.kr)

시흥저널 webmaster@siheungjounal.co.kr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