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스포츠특집] 제9회 어르신 탁구대회 성료

기사승인 2019.09.28  15:50:56

공유
default_news_ad1

- “운동으로 건강한 노년을 즐기자”

   
 

<관련기사 1면> 제9회 어르신탁구대회가 9월 24일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노인회복지관 소속 탁구동아리 등 선수 100명과 관중, 내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시흥시체육회와 시흥시탁구협회가 주최하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과 본지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탁구청춘 남자단식, 여자단식, 혼합복식, 탁구희망(75세 이상) 남자단식, 여자단식, 혼합복식, 올스타 혼합복식 등 7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편집자 주>

   
 

 

◇예선전 및 식전행사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개막식에는 오즈어린이집(원장 안현진) 원생들이 마련한 앙증맞은 공연으로 흥을 돋우었으며, 선수 선서, 정지숙 심판장의 경기진행 방법 설명, 김준연 시흥시체육회 회장과 류욱 시흥시탁구협회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개막됐다.

   
 

이번 대회를 공동주관한 이선미 노인복지관 관장은 “올해로 9회째 대회인데 이 같이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승부를 떠나 재미있게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정훈 본지 대표이사는 “어르신탁구대회는 시흥저널 창간 이후 올해로 9회를 맞고 있다”며 “많은 상품을 마련해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 드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더 풍성한 자리가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이모저모

   
 

임병택 시장은 “오늘 일정이 빡빡하지만 어르신들을 뵙고 싶어 참석했다”며 “하루만이라도 모든 근심걱정 털어버리고 즐겁게 경기하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준연 시흥시체육회 회장은 “시흥시 발전과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 오늘 행사를 준비해준 시흥저널과 노인복지관에 감사드린다”며 “승패를 떠나 활기차고 즐거운 하루가 됐으면 한다. 시흥시체육회도 건강하고 활기찬 시흥시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류욱 시흥시탁구협회 회장은 “매년 풍성해지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좋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한성 본지 자문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상품을 준비했다”며 “승부를 떠나 건강하게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회에 앞서 시흥시기업인협회는 시흥시1%복지재단에 후원물품을 전달해 행사를 풍성하게 했다.

   
 

 

   
 

기념식에 이어 박양원․현기옥 선수는 선수선서를 통해 “▲시흥지역 어르신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해 진행되는 대회임을 기억하며 서로 배려하고 양보하겠다. ▲탁구대회의 모든 규정을 준수하고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하겠다. ▲탁구대회의 모든 순서에 웃는 얼굴, 즐거운 마음으로 임해 행복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결승전 및 폐회식

   
 

오후 1시 30분부터는 각 부문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진행돼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지난해에 보다 향상된 기량을 선보이며 랠리가 길어지는가 하면, 당일 추첨으로 결정된 복식팀리 손발이 맞지 않자 탄식을 하기도 했다.

   
 

이처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열전 속에서도 선수들은 서로 박수를 보내며 페어플레이를 펼쳤다.

특히 시흥시탁구협회에 파견된 5명의 심판들은 원활한 경기운영으로 순조롭게 경기를 진행해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는데 큰 몫을 했다.

 

◇시상

   
 

제9회 어르신 탁구대회의 탁구·탁구희망 단식 및 혼합복식, 수상자 8명에게는 센트럴병원과 시화병원이 제공한 5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권과 야구협회 쌀 10㎏, 해성산업 핸디청소기, 배달라이더 안마기, 연근참 각각 1개, 2위 수상자 8명에게는 한마음요양병원이 제공한 안마기와 농협 쌀 5㎏, 녹십자약국 영양제, 예그린식품 연근참 각각 1개, 3위 수상자 16명에게는 배달라이더 안마기, 시흥저널․여성단체협의회가 제공한 라면기, 하나더하기 양말 3족, 예그린식품 연근참이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수여돼 총 32개 팀 40명이 수상했다.

또 올스타 혼합복식은 1회부터 5회까지 수상한 선수들 참가로 경기를 펼쳐 승리팀 8명에게 배달라이더 안마기, 농협 쌀, 양말 3족, 예그린식품 연근참을 패한팀에게는 배달라이더 안마기, 하나더하기 양말 3족, 세제, 예그린식품 연근참 등이 부상이 수여됐다.

   
 

이 밖에도 이마트 시화점이 후원한 자전거 3대를 비롯해 부천원예농협, 미소신협, 시흥시기업인협회, 해성산업이 후원한 쌀, 청소기, 전기레인지, 건강검진권, 행거, 거울, 홍삼차, 가족사진촬영권, 온누리상품권, 이마트상품권 등 200여개의 상품이 행운권 추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선물로 전달돼 풍성한 행사로 치러졌다.

   
 

특히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참우마을(정왕동)과 월곶한우마을 8호점(월곶동)에서 사골 2박스씩을 각각 후원해 대회 MVP에게 주어졌다.

   
 
   
 

이날 참가자 전원에게는 선진이노텍이 제공한 매트, 본지 강한성 자문위원장 스포츠타올을 선물로 제공하고 송현주 자문위원은 꽃 화분을 수상자 전원에게 제공해 어르신들은 양손 가득 선물을 받고 기뻐했다.

아울러 예명원(회장 박영자)과 대한적십자사 능곡동위원회(회장 주영미)는 커피와 연차를 대접했으며, 센트럴병원 메디컬봉사회는 건강검진을, 시흥저널 리포터위원회(위원장 황유금)는 떡, 귤, 음료수, 물 등을 선수와 관객들에게 나누는 봉사를 펼쳤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시흥시체육회와 시흥시탁구협회는 대회 참석어르신 200명에게 무상으로 식사를 제공해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이 됐다.

박양원 노인복지관 탁구동아리 회장은 “선수들이 이번 대회에 거는 기대가 크다. 많은 연습을 한 만큼 갈고 닦은 실력을 충분히 보여줬으면 한다”며 “좀처럼 볼 수 없는 풍성한 후원품을 준비해 준 시흥저널 한정훈 대표를 비롯한 가족들에 감사하고 노인복지관 직원들의 헌신적인 직원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정연운 객원기자․심현경 기자․온미란 리포터

 

 

<수상자 명단>

▲탁구청춘 남자단식: 1위-김홍삼, 2위-이성용, 3위-김영태․장춘근

▲탁구청춘 여자단식: 1위-심애순, 2위-문정순, 3위-권혜정

▲탁구청춘 혼합복식: 1위-김홍삼․최순득, 2위-황용선․심애순, 3위-이성용․김삼예, 강희천․이순자

▲탁구희망 남자단식: 1위-김용삼, 2위-윤영수, 3위-조영래․김동학

▲탁구희망 여자단식: 1위-이정자. 2위-현기옥, 3위-김복자․유병천

▲탁구희망 혼합복식: 1위-이관호․이기분, 2위-조영래․현기옥, 3위-김성기․김복자, 박종래․이은자

▲올스타 혼합복식 승리팀: 김정호․성형모, 조환국․이옥화, 장동욱․유미경, 김영일․서재윤

▲올스타 혼합복식 참가팀: 구호서․이우정, 송교봉․최호분, 손영길․홍종숙

▲MVP: 박양원․김용삼․조명자․이정자

 

 

시흥저널 webmaster@siheungjounal.co.kr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