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국 최초로 배달라이더 대상 ‘직무역량 강화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9.09.12  18:41:53

공유
default_news_ad1
   
 

전국배달라이더협회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 3일간 에코센터에서 협회 소속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배달라이더 대상 직무역량 강화교육은 시흥시청 일자리센터(고종남 팀장, 담당 권현주 주무관)와 전국배달라이더협회의 협력 하에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했다.

경찰서와 함께하는 교통사고 안전교육, 배달라이더에게 현실적인 보험 적용방안, 배달라이더의 서비스 마인드 고취와 정식 일자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줬으며, 교육을 수료한 라이더에게 제1회 교육수료증을 발급했다.

   
 

고종남 팀장은 “전국에서 최초로 실시된 배달라이더 대상 일자리 교육이 기대이상의 성과를 보여 2019년에 2차 교육을 예정하고 있다”며 “향후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교육을 받은 한 배달라이더는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며 향후 이러한 교육이 활성화 되어서 전국으로 확대되어 보다 많은 배달라이더가 교육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기선 전국배달라이더협회 회장은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된 교육이 기대이상의 만족도를 보여서 교육 참여 라이더, 시흥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이 같은 교육이 전국으로 확대돼 보다 많은 라이더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시흥저널 webmaster@siheungjounal.co.kr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