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위한 제2차 도의원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19.07.23  09:09:37

공유
default_news_ad1
   
▲아랫줄 왼쪽부터 김태정 시흥시부시장, 김종배 의원, 임병택 시흥시장, 안광률 의원, 장대석 의원

시흥시는 7월 19일 시흥시청 내 글로벌센터에서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만들기 위한 2019년 제2차 도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임병택 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도의원인 안광률 의원(제1선거구), 장대석 의원(제2선거구), 김종배 의원(제3선거구)이 참석했으며, 이 밖에도 김태정 부시장과 간부공무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임병택 시장은 “2020년 경기도 예산편성과정에서 시흥시에 많은 도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며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간 도의원들의 노력으로 교부된 특별조정교부금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각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 밖에도 장현지구 송전탑 지중화 문제 등 시 주요현안에 대해 도의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020년은 지방소비세 인상에 따른 국가사무의 지방이양으로 도비 지원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다.

간담회에 참석한 도의원들도 이러한 취지에 공감하며 시흥 문예회관 건립,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건립 등 주요사업에 대한 도비 지원에 적극적인 역할과 협력을 약속했다.

김태정 부시장은 “앞으로도 시와 도의원간의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간담회를 통해 시정철학을 공유하고 의존재원의 확보 뿐 아니라 시민이 삶의 변화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함께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흥저널 webmaster@siheungjounal.co.kr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