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19 디지털 교과서 체험의 날 개최

기사승인 2019.04.17  23:51:16

공유
default_news_ad1

- 디지털로 배우는 신기한 과학의 세계

   
 

2019년 4월 17일 도일초등학교(교장 김소양)에서는 과학의 날을 맞아 ‘디지털로 배우는 신기한 과학의 세계’, 디지털 교과서 체험의 날을 개최했다.

전일로 운영된 이번 행사는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사업 일환으로 학생들이 디지털 교과서 속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보고 원리를 익히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1․2학년은 각 교실에서 담임교사, 과학전담교사와 함께 핸드로켓, 투석기, 청진기 등을 만들며 소리, 기압 등의 신기한 과학원리를 쉽게 익힐 수 있었고, 3~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10개의 부스(디지털교과서 체험, 태양관측, 쌍안경 제작, 풍력자동차, 전기미로 등)에서는 기압의 작용과 반작용, 이슬점, 빛의 굴절 등 물리, 화학, 생명, 지구 등 다양한 영역을 체험함으로서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특히 디지털교과서 체험부스에서는 본교 학생들이 평소 수업시간에 학습한 내용을 디지털교과서를 통해 다시 한 번 복습하고 위두랑에 활동 소감을 공유함으로써 가정에서도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게 했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배진수(4학년) 학생은 “액체질소에 부푼 풍선을 넣었을 때 바람이 금세 빠지는 것이 무척 신기했다”며 “물질이 온도의 변화에 따라 부피가 변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활동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기획한 김소양 교장은 “학생들은 체험을 통해 과학을 쉽게 받게 들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우리 주변의 과학현상에 대해 관심을 갖고 탐구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행사의 의의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디지털교과서와 함께 한 2019 과학의 날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들의 삶 속에서 과학을 즐길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시흥저널 webmaster@siheungjounal.co.kr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