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시립목감중흥s클래스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기사승인 2019.04.08  19:48:44

공유
default_news_ad1

- 개원식 갖고 영유아 보육 본격 운영

   
 

시립목감중흥s클래스어린이집(원장 김영신) 개원식이 4월 4일 보육관계자,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에 개원한 시립목감중흥s클래스어린이집(시흥시 목감남서로 92-15)은 관리동에 위치해 있으며, 322㎡(97평) 보육실 면적에 정원 56명의 인가를 받아 영 유아반 4반에 9명의 교사가 영유아의 보육에 본격적인 운영에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개원식은 테이프 컷팅, 주요내빈 소개 및 인사말, 내빈축사 케이크 컷팅식, 시설관람,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신 원장은 “시립위탁을 받고 1월부터 시작한 업무는 일생에 제일 바쁜 3개월을 보낸 것 같다”며 “귀한 발걸음해 주신분들을 모시고 꽃이 피는 봄날에 개원식을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또 “한 개의 어린이집이 개원하기까지 수고해주신 분들과 꼼꼼하게 챙겨주신 시 아동보육과 관계자, 동료 원장님, 그리고 원생을 믿고 맡겨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아동권리 보장과 영유아 보육법을 준수해 건강급식위생을 생활화로 맞춤형보육으로 지혜롭고 창의적인 사랑으로 행복한 아이가 되도록 하겠다”며 “부모참여 열린 교육 등 소명감과 전문성이 있는 교사들과 더불어 지역사회가 미래를 가꿔가는 교육기관으로 멋지게 성장하는 예의바른 어린이집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병택 시장의 축사를 안승철 복지국장이 대독했다.

임 시장은 “시립목감중흥s클래스어린이집의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시흥어린이들이 마음껏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발전하기를 응원하며 시 또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20년 동안 어린이집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신 입주자대표회의 대표님과 관계자들, 그리고 시설을 준비해주신 원장님과 교직원, 학부모님 등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개원식에는 김태경 시의장, 안승철 복지국장, 안돈회·이금재 시의원, 장대석 도의원, 조원희 전 시의원, 시관계자, 시립어린이집 원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정연운 객원기자

 

시흥저널 webmaster@siheungjounal.co.kr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