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8기 경기도자원봉사 홍보기자단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19.02.28  20:22:56

공유
default_news_ad1

- 박재근 이사장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 위해 역할 다하길”

   
 

경기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석필)는 2월 28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현아 팀장의 사회 진행으로 제8기 자원봉사홍보기자단 발대식이 개최했다.

제8기 경기도자원봉사 홍보기자단의 발대식 및 기본교육이 진행된 이날 기자단 위촉으로는 지난해 56명에 이어 2019년 경기도 31개 시·군 중 23개 시·군에서 기존 34명, 새내기 신규 26명으로 60명의 기자단이 위촉됐다.

   
 

경기도자원봉사 기자단은 앞으로 각 지역에서 경기도민의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참여 촉진을 위해 현장 취재, 미담사례, 자원봉사 이슈와 인물 인터뷰 등 취재로 소식을 전파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홍보기자단은 “앞으로 경기도 31개 시·군의 자원봉사 소식을 책임 있게 전달하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센터 20주년을 맞이하는 이날 발대식은 개회 선언,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참석한 각 지역의 기자소개와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박재근 이사장과 권석필 센터장, 스탭 소개 및 기자단 위촉식, 위촉장 수여, 발대식 선서, 이사장 인사말, 단체기념사진,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소개 영상, 강의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박재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경기도자원봉사 홍보기자단을 한자리에서 뵐 수 있어 반갑다며 발대식을 축하드린다. 사랑과 봉사는 떼어놓을 수 없는 자원봉사라며 봉사라는 주위에 시·군 관내에 있는 여러분들과 손에 손을 잡고 경기도가 지양하고 있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이루는데 충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경기도에서도 홍보기자단이 활동함에 있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원이 있을 것”이라며 “자원봉사기자단들이 바로 참 봉사자“라고 격려했다.

   
 

이어 단체기념사진을 찍은 후 저변확대를 위해 활동할 기자단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비더브릿지 송준기 공동대표의 강의 교육으로 활짝 열린 마음을 갖고 기존·신규 기자단들은 서로의 지역과 이름을 묻고 알리며 팀빌딩 시간을 통해 더 가까이 친해질 수 있는 기자단으로 웃으며 즐기는 자리를 가졌다.

정연운(시흥) 기자는 “지난 3년간 경기도자원봉사 홍보기자단으로 활동해 왔는데 매년 활발히 취재하는 기자들을 보며 더 열심히 지역소식을 전파 하겠다”고 전했다.

처음으로 기자단에 참여한 한 홍보기자는 “와서 보니 선배기자들이 대단하다”며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참석 기자에게는 홍보기자단 위촉장·모자·조끼·명함·기자증·기자수첩 등이 제공됐다.

한편, 홍보기자단은 우수기자 특전으로 우수연말 평가회 시, 시상으로 경기도지사상,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자상, 경기언론인클럽 이사장상, 기자단 활동평가 등을 통해 매년 1명 선발 기자를 선발해 우수봉사자 선진연수(국내외) 동행 취재자격이 부여된다.

심현경 기자

 

 

시흥저널 webmaster@siheungjounal.co.kr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